본문 시작

보도자료

본문

제목 여과총, 여한의사회의 성폭력 치료 교육사업 지원 확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1,244
날짜 2021-03-23

여과총, 여한의사회의 성폭력 치료 교육사업 지원 확대

2021년 단체지원사업 심화과제 선정…지원금, 전년比 31%↑

증액.jpg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이하 여과총)가 대한여한의사회(이하 여한)의 성폭력 치료 교육사업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 


여한은 여과총이 실시하는 2021년 단체지원사업(심화과제)에 '성폭력 관련 사회 안전망 확충 및 피해자 의료지원의 한의의료인 역할 강화를 위한 교육활동2' 사업이 지난해에 이어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업기간은 올해 4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7개월이며, 지원금액은 지난해보다 약 31% 증액됐다. 


해당 사업은 성폭력 피해자의 심신회복 향상 기회를 증대시키고 한의학이 사회의학으로서 역할을 확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예비 한의사 및 신규 여한의사의 성폭력 관련 사회의학 교육을 통해 성폭력 피해자 진료 한의사의 기초역량을 강화하고, 한의계 전문 인력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는 것은 물론, 성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는 사회공공단체에는 한의학적 치료에 대한 소개와 교육을 진행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여한 측은 지난해 추진했던 관련 활동을 지속하고 이를 보완, 발전시키기 위해 여과총에 해당 사업 지원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영선 여한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사업을 진행해야 하는 중요한 시기에 여과총에서 정해진 예산 중 한 단체에 지원할 수 있는 거의 상한선에 근접한 금액을 지원받게 돼 의미가 크다"며 "하루빨리 한의사가 성폭력 피해자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이 설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과총은 여성과학기술인의 발전을 도모하고 양성평등 비전을 달성하고자 국내외 과학기술 모든 분야의 여성과학기술단체가 연합한 단체다. 현재 69개 단체가 등록돼 있고, 여한 역시 회원단체로서 여성과총의 비전을 함께하고 다양한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매년 회원단체별 역량강화, 지식나눔실천, 여성과학기술단체와 여성과학기술인의 위상 제고를 목표로 ‘기본’과제와 ‘심화’과제로 나눠 단체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한은 지난해 신청한 ‘성폭력 관련 사회안전망 확충 및 피해자 의료지원 한의 의료인의 역할 강화를 위한 교육활동’이 심화과제에 선정됐고 올해에는 지원금이 상향됐다. 


윤영혜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