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보도자료

본문

제목 [한의신문] 최신 한의약 꿀팁, 경기도한의사회 유튜브에서 확인 하세요
작성자 신현숙
조회수 2,264
날짜 2020-05-12

[한의신문=최성훈 기자] 경기도한의사회(회장 윤성찬)가 경기도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을 비롯한 알찬 한의약 정보들을 유튜브를 통한 대국민 홍보에 나서 주목된다.

 

8일 경기도한의사회 유튜브 공식 계정에는 ‘2020년 경기도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과 ‘한의원에서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합니다’, ‘보험이 되는 감기약’, ‘보험이 되는 감기약 시리즈- 연교패독산, 갈근탕, 소청룡탕’ 등의 영상 등이 차례로 게시됐다.

 

그 중 ‘경기도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 편에는 올해 실시되는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에 대한 개요를 소개했다.

 

한의약 난임사업에 총 436명(여성 236명, 남성 200명)을 모집한다는 소식과 함께 제출서류에 대한 소개, 선정절차까지 오는 6월 중순부터 시작될 경기도 난임부부 한의약 지원사업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또 ‘한의원에서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합니다’ 편에서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전체 경기도민에게 지급된 경기지역화폐(재난소득 포함)와 아이돌봄쿠폰·산후조리비 지원금·청년기본소득 등도 한의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영상도 상세히 소개했다.

 

경기유튜브2.png

 

특히 경기도 재난소득과 경기지역 화폐를 한의원에서 사용할 시 △충전금액의 6%(월 5만원/연간 60만원 한도) 추가 인센티브 △현금영수증 발행 및 30% 소득공제 △ 기념일, 설·추석 명절 기간 특별충전 10% 제공 등 사용 ‘꿀팁’도 안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돌봄쿠폰(1인당 40만원)과 산후조리비(1인당 50만원), 청년배당도 년 10만원씩 100만원 한도 내에서 한의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보험이 되는 감기약’ 편에서는 여한의사회 정보통신이사인 이민정 늘생한의원 대표원장이 출연해 ‘연교패독산’과 ‘갈근탕’, ‘소청룡탕’, ‘삼소음’ 등 감기 증상에 따른 한약제제 적용 사례와 효능효과에 대해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원장은 “연교패독산의 경우 목이 붓고 아픈 목감기에 사용하고, 갈근탕은 초기 몸살감기, 소청룡탕은 콧물감기, 삼소음은 기침이나 가래, 목감기 등에 사용한다”고 설명했다.

 

경기유튜브3.png

 

이어 “감기 증상 외에도 현재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한약제제는 약 50여종에 달한다”며 “저렴한 비용으로 가까운 한의원에서 처방받을 수 있는 만큼, 몸에 좋고 효과좋은 한방감기약을 우리 아이 건강하게 키우는데 활용해 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영상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한의사회 유튜브 공식 계정(https://www.youtube.com/channel/UC3LI4uCNCFUIXEOIkl-e3Y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