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보도자료

본문

제목 [한의신문] 여한, 학생위원 대상 ‘맥학’ 강의 진행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48
날짜 2024-02-13

여한, 학생위원 대상 ‘맥학’ 강의 진행

20여명 대상 입문부터 초음파 시연까지



여한맥학 (1).jpg

[한의신문=주혜지 기자] 대한여한의사회(회장 박소연)가 3일 대한한의영상학회 교육센터에서 ‘맥학 입문’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학술강좌는 여한의 학생위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열린 특강으로, 기린한의원 유정규‧노스텔라 원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참석자들에게 다양한 지식을 전달했다.

 

맥학 입문과 함께 초음파 시연까지 연계한 이번 강의는 한의과대학 학생들에게 기초부터 심화까지 폭넓은 내용을 제공했으며, 임상에서 활용 가능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진 시간에는 2023년 하반기 모집한 학생위원 20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박소연 회장은 “이번 학술강좌는 여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해주는 학생위원에게 주는 자그마한 선물”이라며 “여한의사회는 여러분과 함께 더 많은 소중한 순간을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박 회장은 이어 “맥학 입문부터 초음파 시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뤄주신 유정규‧노스텔라 원장님께 감사드린다”며 “실용적인 경험도 함께 쌓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여한의사회에서는 오는 7월 전국의 한의과대학 본과 4학년 여학생 대상으로 멘토링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 행사에 이어 초음파 실습 특강도 기획하고 있다.


여한맥학 (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